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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마을에서의 간단한 이동을 만들어보려고 했다.
모바일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게 조작의 편이성이라고 생각해서 불필요한 조이스틱 보다는
맵을 눌렀을때 터치한 곳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디자인하기로 했다.
나름대로 큰 프로젝트이기에 체계성을 갖추기 위해 Input System을 사용하기로 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다. 블로그에서 한번 다루긴 했다만 실질적으로 사용하는건 처음이라
30분 정도 했는데 안되는 점이 많았다. 다른 할 일도 있기도 하고 장기적 프로젝트이기에
더 시간을 쓰진 않겠다. 시간 날때마다 Input System 공부하는 정도로 해결되길 바란다.
그래도 한가지 수확은 있는데, 30분동안 만지작 거리면서 구조를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MissingMethodException: Method 'Player.OnTouch' not found. 라는 오류의 해결법도 알게 되었다.
이건 메인 블로그에 올리면 될 것 같다.
또한 유니티 6는 기본적으로 인풋 시스템을 차용한다는 점도 새로이 알게 되었다.
프로토타입은 발전이 없으나 이것저것 배운게 많은 30분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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