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

소원의 섬 - 7편

UniCoti-sub 2024. 9. 8.
반응형

오늘은 저번 일지에서 세워뒀던 목표인 깃허브 연결과 씬 배치를 진행했다.

상호작용하면 각 장소에 맞는 Scene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제 마을의 기본 기능은 다 만든 것 같다.

뭐 새로운 장소가 추가될 수도 있긴 하지만 말이다.

 

족장의 집의 문

이렇게 족장의 집 문 앞에서 상호작용 버튼을 누르게 되면,

 

새로운 씬

아직 만들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새로운 씬으로 이동하게 된다.

족장의 집 말고도 상점, 대장간 등 여러 장소가 있는데,

다음 일지에서는 그런 장소들의 씬을 구현하는 작업이 될 것 같다.

 

마을

뭐 이 글을 보는 사람은 없겠지만 마을에 추가했으면 좋겠는

장소가 있다면 추천해줬으면 좋겠다. 마을이 약간 허전하다.

 

아무튼, 씬을 연결하는 정도는 매우 간단해서 빠르게 끝내고

깃허브와 연결을 시작했다. 이렇게 개발하다보면 외부에서 열기도 불편하고

혹시나 날라가면 대참사가 날수도 있기에 버전 관리를 위해서

깃허브와 연결을 해주게 되었다.

 

깃허브

이렇게 클론 레포지토리를 만들어서 조금의 변화만 있어도 캡쳐되어

메인 프로젝트로 적용시킬지 묻는 체계가 완성되었다.

 

이제 실수하면 이전으로 되돌릴수도 있고 날라갈 위험도 없으며

내 컴퓨터가 아닌 외부 상황에서도 프로젝트를 볼 수 있다.

버전 관리도 용이하다.

 

이제 프로젝트가 더욱 안정성을 갖게 되었으니 좋은 것 같다.

다음 일지는 아마 상점이나 대장간 등을 만드는 데 쓰일 것 같다.

아니면 상점이나 대장간 등 장소에 대한 기획을 해서 명확히 하고 싶다.

 

다음 일지는 기획이 될 것 같기도 하다.

마을과 각 장소를 기획하고 싶어졌다. 그렇게 할 것 같다.

다음 개발도 순주롭길!

반응형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원의 섬 - 9편  (0) 2024.09.16
소원의 섬 - 8편  (1) 2024.09.11
소원의 섬 - 6편  (1) 2024.09.08
소원의 섬 - 5편  (2) 2024.09.07
소원의 섬 - 4편  (0) 2024.09.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