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

소원의 섬 - 12편 (오늘 블로그 완료 12일차)

UniCoti-sub 2024. 1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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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다 보니 소원의 섬 일차랑 오늘 블로그 완료 일차랑 같아졌다.

오늘은 왠지 학원을 다녀와 잠들 것 같아서 먼저 기록을 남기기로 했는데

방금전에 글을 써서 내 생각을 담기에는 조금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아

개발을 어쩔 수 없이 진행을 하게 됐다.

마을 사진

저번 차시에서는 상점을 완성하고 다른 장소를 도전해보라고 기록이

남겨져 있어서 뭘 할까 하다가 시스템이 필요없는 장소인 ChiefHouse 부터

만들기로 했다. 여기는 메인 이벤트가 발생하는 족장의 집인데,

그래서 npc 작업을 제외하면 그냥 마을에서의 이동 시스템만 이식하면 된다.

 

아직 npc에 대해서 완벽하게 기획을 해두지 않았기 때문에 시스템을 만들 수 없다.

물론 대사는 이후에 정하고 시스템만 만들어도 되긴 한데 조금 두렵다.

대화 시스템이 그리 쉬울 것 같지 않아서 말이다. 따로 공부가 필요할거라고 본다.

족장 집 구조

아무튼 ChiefHouse에 대해서 생각해놓은 구조를 벽을 쳐서 대충 만들었다.

나가는 시스템도 연동해서 완성했는데 생각보다 조금 난관이 있었다.

결론적으로 어쩌다보니 ChiefHouse에도 Villagemanager가 들어가버렸다.

Player랑 VillageManager를 너무 강하게 이어놓아서 그렇다.

역시 느슨하게 이어놓는 것이 중요했는데 아쉽다. 뭐 나중에 리팩토링 하면 되지.

 

그래서 이제 마을과 족장의 집도 드나들 수 있다. 다음 3개의 일지에는

npc1, npc2, npc3의 집을 만들면 좋을 것 같다. 아직 인물 설정은 없다만

각기 다른 구조의 집 3개는 아이디어가 조금 필요할 것 같기도 하다.

 

뭐 언제든지 바꿀 수 있으니까.. 그래도 한 번 할 때마다

확실한 발전이 생기니까 자신감이 든다. 나는 무언가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단기적인 목표 설정에 재능이 있는 것 같다. 물론 그걸 수행할 능력도 있기에

나아갈 수 있는 거겠지만 말이다.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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